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주 황남상가시장 동행축제서 “추석 준비하세요”..
경북

경주 황남상가시장 동행축제서 “추석 준비하세요”

서경규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3/09/21 17:35 수정 2023.09.21 17:35
24일까지 버스킹·체험·놀이

경주시가 기존 황리단길에 황남상가시장을 더해 지역 대표 관광지로 확장을 꾀하고 있다.
경주시는 황남상가시장상인회와 함께 황금녘 동행축제에 맞춰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황남상가시장 일원에서 ‘제1회 황남상가시장 동행 축제’를 개최한다.
황금녘 동행축제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추석을 맞아 중소기업·소상공인 제품 판매 촉진을 통한 경제 활력 캠페인으로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전국적으로 진행되는 행사이다.
행사는 ‘달려라 청춘아, 오너라 사랑아, 함께하자 황남시장에서’ 라는 주제로 풍물 놀이패, 버스킹 공연을 비롯해 마술‧버블쇼 등 각종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또 제기차기, 림보 종목 등으로 우승자를 가리는 ‘황남시장 기네스 대회’와 게임을 통해 함께하는 ‘황남시장 챌린지’는 물론 ‘황남맨을 이겨라’로 방문객들에게 핫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부대행사로는 주령구, 제기, 투호 등의 전통놀이와 타로점 부스, 먹거리 부스 등이 운영된다. 솜사탕과 팝콘은 무료로 제공된다.
축제 기간 중 황남시장 구입 영수증을 제출하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정인석 황남시장상인회장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황남상가시장을 널리 알리고 황리단길을 찾는 관광객들이 황남상가시장도 많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주시장 “추석 황금연휴 전 방문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서경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