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예천 한농연, 신도시 추석 농산물 대축제..
경북

예천 한농연, 신도시 추석 농산물 대축제

금인욱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3/09/21 17:38 수정 2023.09.21 17:39
23, 24일 제수용품·선물세트

예천군에

서는 (사)한국후계농업경영인 예천군연합회가 23, 24일 이틀간 추석을 맞이해 ‘2023 한농연 신도시 추석맞이 농산물 대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호명신도시 메가박스 영화관 뒤 걷고 싶은 거리에서 진행되며, 행사장에서는 추석에 필요한 다양한 제수용품과 선물세트 등을 구매할 수 있고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도 마련된다.
한농연 예천군연합회는 올봄부터 이상기온으로 냉해, 우박, 집중호우 등 어느 해보다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는 지역 농업인들에게 응원을 전하고자 추진됐다.
전명화 회장은 “올해 이상기후로 인해 지역 농업인들에게 많은 어려움이 있으나, 그 어려움을 극복하고 수확의 기쁨을 신도시 주민들과 함께 나누고자 축제를 준비했으니, 주민들이 많이 참여해 축제를 즐겼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권용준 농정과장은 “지난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은 농업인들에게 신도시 입주민들이 보내주신 격려의 말과 온정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 농업인과 신도시 입주민들이 상생하고 함께하는 즐거운 축제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금인욱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