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상주·김천, 시민의 날… “화합의 장 펼쳤다”..
경북

상주·김천, 시민의 날… “화합의 장 펼쳤다”

김학전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3/10/15 16:49 수정 2023.10.15 16:50
퍼포먼스·시민상 등 수여

상주시는 지난 12일 상주시민의 날을 맞아 ‘하나 된 상주, 상상 그 이상의 상주’라는 주제로 상주시의 주인인 시민 여러분과 지역의 원로이자 어른이신 상주시 노인회 윤문하 회장과 각 읍면동 노인회장, 여러 기관단체장, 출향인이 모인 가운데 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올해 시민의 날 기념식은 다채로운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시민헌장낭독, 영예로운 상주시 시민상·농정대상·기업인상 시상, 기념사 및 축사,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2017년 이후 처음으로 단독행사로 개최하여 더 의미 있는 축하의 자리가 되었다.
특히 이번 2023 상주시민의 날 기념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상주시와 교류를 맺은 국제 자매도시 미국 데이비스시의 Josh Chapman 부시장과 대표단이 참석하여 기념사를 하는 등 국제 자매도시간의 끈끈한 교류와 협력의 의미를 다시 한번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그리고 올해 영예로운 상주 시민상은 학술교육 부문 이병재 님, 문화체육 부문 강선희 님, 산업건설부문 남광우 님 농정대상은 농정부문 황성길 님, 원예‧유통‧임업부문 최광섭 님, 기업인상에는 대상 박대현 님, 최우수상 임주원 님까지 총 7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강영석 상주시장은 “‘저력있는 역사도시 중흥하는 미래상주’의 원동력은 지역의 시민 여러분 모두의 성원과 단합된 힘 덕분이라고 하며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상상을 주도하는 도시, 상주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김학전기자

 

 

과거+현재 사진 24점 ‘눈길’

김천시는 지난 13일 김천문화예술회관에서 2023년도 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2023년도 시민의 날 기념 행사에는 홍성구 김천시 부시장, 송언석 국회의원, 이명기 시 의장 등 각계각층 시민 7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자랑스러운 시민상 시상과 흥겨운 축하공연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행사장 입구에는 김천시의 과거와 현재를 돌아볼 수 있는 사진 24점을 전시하여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날 자랑스러운 시민상 수상자는 평소 시민 화합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한 공적으로 22개 읍면동에서 추천받아 선정됐다.
▶자랑스러운 시민상 수상자
- 아포읍 유청술, 농소면 박차랑, 남면 박세성, 개령면 김홍술, 감문면 이정호, 어모면 박천길, 봉산면 조우현, 대항면 김성용, 감천면 이숭상, 조마면 임해옥, 구성면 박동수, 지례면 박영우. 부항면 이용기, 대덕면 이상기, 증산면 전승철, 자산동 심재수, 평화남산동 강경규, 양금동 김동준, 대신동 김기분, 대곡동 김용현, 지좌동 박무석, 율곡동 김준식. 문장훈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