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김천, 가족과 함께 캠핑·자연도 즐기는 기쁨..
경북

김천, 가족과 함께 캠핑·자연도 즐기는 기쁨

문장훈 기자 mjh4@naver.com 입력 2023/10/16 17:29 수정 2023.10.16 17:29
캠핑페스티벌 102개팀 참가

‘2023 내가 캠핑 왕! 제4회 캠핑 페스티벌’이 지난 13일~15일 2박 3일간 산내들오토캠핑장에서 전국 캠핑협회 및 김천시 캠핑협회 소속 동호인으로 카라반 74팀, 텐트 28팀으로 총 102팀 500여 명 넘는 캠퍼들과 그 가족들이 참가하여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축제는 자연을 지키는 친환경 캠핑문화 확산을 위해 환영 선물로 친환경 가방 등을 선물하며 김천시는 친환경 캠핑문화에 앞장섰다.
전국 각지에서 참가한 캠퍼들은 보물찾기, 사생대회, 마술공연, 버블공연, 가족 장기자랑 등 여러 이벤트를 함께 즐기고 보면서 김천의 풍경과 재미에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었다.
누리소통망(SNS)에 실시간으로 후기를 올려 김천 관광지의 우수성과 생생한 현장감을 잘 표현하여 우수 후기에 선정된 캠퍼들에게 상품을 지급하여 김천의 많은 관광명소가 소개되고 알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감성 캠핑 경연’에서는 형형색색의 다양한 조명과 감성 캠핑 장비를 특색있게 표현한 팀이 1등을 차지했고, ‘사생대회’에서는 김천의 특산품과 오삼이를 생동감 있게 그린 팀이 1등을 차지했다.
공정캠핑(현지에서 일정 금액 이상 사용한 사람에게 경품 지급)은 3일 동안 김천시 관내에서 캠퍼들이 소비한 금액 합산한 결과 총 1,200만 원을 소비하여 지역경제 발전에 톡톡한 한몫을 했다.
박노송 관광진흥과장은 “캠핑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계속 찾고 싶은 김천’을 만들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잊히지 않고 기억되는 페스티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장훈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