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상주 스마트팜 혁신밸리, 토마토 수확 체험..
경북

상주 스마트팜 혁신밸리, 토마토 수확 체험

김학전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3/11/15 16:38 수정 2023.11.15 16:38
올해 연말까지 행사 진행

상주시는 스마트팜 혁신밸리 내 실증단지를 운영하고 있는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하 농진원)과 함께 실증단지 체험온실에서 관내 사회복지시설 입소자를 대상으로 연말까지 토마토 수확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마트팜 혁신밸리 실증단지는 스마트팜 정보통신기술(ICT)의 기자재나 농업용 로봇, 복합환경제어기 등 스마트팜 관련 기술 및 신제품의 현장실증을 통해 농산물의 품질을 높이고 기자재 국산화 및 우리나라 스마트팜 기술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혁신밸리의 핵심기능이다.
이번 행사는 실증단지에서 토마토 수확 체험과 함께 스마트팜의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들을 견학함으로써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11월 14일 수확 체험을 진행한 경북 시각장애인연합회 상주지회에서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차량 지원과 자원봉사자 연계 등 체험지원을 통하여 소중한 체험을 진행하게 되었다.
또한, 스마트팜 혁신밸리에서는 올해 7월~8월에도 천봉산 요양원 등 장애인 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수확 체험활동을 성공적으로 실시하여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한 바 있으며, 소외계층의 사회활동 확대에 기여하였다는 평을 듣게 되었다. 김학전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