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부정맥 치료·의료 교육 발전 업무협약 체결..
교육

부정맥 치료·의료 교육 발전 업무협약 체결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3/11/20 17:40 수정 2023.11.20 17:40
계명 동산병원·존슨앤드…

계명대학교 동산병원과 존슨앤드존슨메드테크코리아가 지난 3일 국내 부정맥 치료 및 의료진 교육 분야의 발전을 목적으로 하는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남희 계명대 동산병원장과 심장내과 부정맥팀, 오진용 존슨앤드존슨메드테크 북아시아 총괄사장과 심혈관질환 솔루션 부서인 바이오센스웹스터(Biosense Webster)의 임직원들이 자리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더 나은 국내 부정맥 치료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부정맥 분야 보건의료인의 의학적 술기 증진 ▲의학적·과학적 정보와 지식 공유 ▲부정맥 분야 보건의료인과 존슨앤드존슨메드테크 임직원을 대상으로 교육·훈련 프로그램 개발 및 진행 등 다양한 활동을 공동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동산병원장은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이 국내외 최고수준의 의료기관과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해온 다국적 의료기기 기업인 존슨앤드존슨메드테크코리아와 손잡고, 부정맥 분야 보건 의료인의 전문성을 다방면으로 함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부정맥 치료 환경의 개선을 도모하고, 국내 보건의료의 발전을 위해 이어져 온 양 기관의 협력관계가 더욱 확장되기를 바란다”며 기대감을 표했다.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