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박현국 군수, 베트남에 봉화 알리기 ‘잰걸음’..
경북

박현국 군수, 베트남에 봉화 알리기 ‘잰걸음’

김규화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3/11/30 17:23 수정 2023.11.30 17:27
경북도와 5명 호찌민축제 방문
K-베트남밸리 조성 전시·홍보

박현국 봉화군수를 비롯한 5명의 봉화군 우호방문단은 지난달 26일부터 12월 1일까지 일정으로 베트남을 공식 방문했다.
우선 지난달 27일부터 30일까지 호찌민 9.23공원에서 열린 호찌민-경북 문화관광 페스티벌에 봉화군은 경북도와 함께 관광홍보관을 운영하며, K-베트남밸리 조성사업은 물론 베트남과 봉화군의 특별한 인연 등을 전시․홍보했다. 지난달 29일에는 하노이에서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을 만나 K-베트남밸리 조성사업에 베트남역사전문가 참여, 협력 MOU 체결 등 베트남 중앙정부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했다.
이에 베트남에서도 경북도, 봉화군,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 박닌성의 4자협력 MOU를 제안하는 등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또한, 봉화군 우호방문단은 같은 날 베트남 박닌성을 찾아 경북도와 박닌성의 우호 교류를 위한 MOU 체결식과 우호교류기념비 제막식에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함께 참석했다.
지난달 30일에는 국제교류도시인 뜨선시를 방문해 레 쑤언 러이 당서기장과 황 바 휘 뜨선시장을 만나 지난 9월 자매결연을 위해 우리 군에 방문한 것에 대한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양도시의 우호대표단 및 예술공연단 파견, 학생․민간․공무원 교류, 계절근로자 도입 등 자매결연 이후 세부적으로 진행할 교류에 대해 논의했다. 김규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