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DGB, 장기 미거래 신탁 계좌 찾아주기 캠페인..
경제

DGB, 장기 미거래 신탁 계좌 찾아주기 캠페인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3/12/04 18:47 수정 2023.12.04 18:47
“소중한 금융자산 지키기”

DGB대구은행은 고객 금융 자산 보호와 고객 알권리 충족을 위해 고객 12월 한달 간 장기 미거래 신탁계좌 찾아주기 캠페인을 한다.
신탁 만기일 또는 최종 거래일로부터 5년 이상 경과한 계좌를 대상으로 하며 개인연금신탁과 연금저축신탁의 경우 적립 만기일이 경과하고 잔액이 120만원 미만 또는 연금 수령을 하지 않는 계좌가 대상이다.
DGB대구은행은 계좌 잔액 5만원 이상 10만원 미만 계좌 보유 고객에게 우편으로 해당 내용을 발송하고 10만원 이상 계좌 보유 고객에게는 전화를 통해 관련 내용을 고지한다.
장기 미거래 신탁 계좌를 보유한 고객은 신분증을 지참해 가까운 DGB대구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조회 및 해지할 수 있다.
또 1년간 입출금 거래가 없고 잔액이 50만원 이하인 계좌는 계좌통합관리서비스(www.payinfo.or.kr)를 통해 조회 및 해지가 가능하다.
이해원 DGB대구은행 신탁 담당 본부장은 "고객들의 소중한 금융자산을 지키기 위해 매년 장기 미거래 신탁 찾아주기 운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장기적으로 금융소비자의 권익 보호를 위해 다양한 방안을 마련할 것이다"고 말했다.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