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상주 소상공인연합, 전통시장 활성 ‘힘’..
경북

상주 소상공인연합, 전통시장 활성 ‘힘’

김학전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3/12/18 16:55 수정 2023.12.18 16:56
충남 예산시장 ‘벤치마킹’

상주시 소상공인연합회 회원 20명은 지난 15일 충청남도 예산군 일원 우수 전통시장 및 상점가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이번 벤치마킹의 목적지는 최근 예산군과 더본코리아의 구도심 지역상생 프로젝트 협업에 따라 다양한 먹거리와 높은 가성비로 전국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예산 전통시장이며, 우수 전통시장 사례 접목과 함께 우리 지역 실정에 맞는 시책을 반영하고자 실시했다.
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을 비롯한 20여 명의 회원들은 예산시장에 방문해 시설을 둘러보고 체험한 뒤 예산군 소상공인연합회장 및 상인회장에게 예산시장 활성화를 위해 예산군이 기울인 노력과 추진과정, 성과와 향후 계획에 대해 청취하고 질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상주시소상공인연합회장은 “성공적으로 전통시장을 활성화한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으며, 우리 시에서도 성공사례가 나오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상주시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연일 노력하시는 소상공인연합회 이현석 회장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소상공인 발전에 많은 애정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학전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