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보다 더 발전적인 노사민정활성화사업 발굴논의
김천시(시장 박보생)에서는 9월 24일 오전 11시 김천시근로자복지관 회의실에서 김천시 노사민정실무협의회를 개최하고 지금까지 추진한 노·사·민·정 협력활성화사업에 대한 성과를 점검?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추진해야 할 사업에 대해 방향을 정하는 계기를 가졌다.
이번 회의는 사업성과보고, 2016년도 노·사·민·정 활성화사업 발굴, 2015년도 김천시 일자리 박람회 참여협조,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으며, 회의를 주재한 실무협의회 위원장인 우종항 김천시 투자유치과장은 “지금까지 김천시 노·사·민·정 협의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데 감사드리며, 2016년도에는 더욱 더 내실 있는 운영으로 일자리 창출과 상생의 노사관계를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특히 일자리 창출과 지역의 고용안정을 위해 오는 10월 15일 개최하는 '2015 김천시 일자리 박람회'에 노사민정협의회 차원의 높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기도 했다.
노·사·민·정 실무협의회는 노사관계 발전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구성된 단체로서 김천시청을 비롯한 구미고용노동지청, 한국노총김천지부, 경북경영자총협회, 김천교육지원청, 대학교, 취업지원센터, 관내 기업체에 소속된 직원들로서 총 17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상위 조직단체인 김천시노사민정협의회를 보좌하는 실무진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