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은 지난 22일 경북도가 주관하는 ‘지역경제활성화평가 우수 시군’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군은 전통시장 편의시설 조성 분야 공모에 선정되어 10억 원을 확보하고, 전통시장 무대 비가림시설 ․ 노후 아케이드 교체사업 등 시설 현대화사업 추진을 통해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은 뿐만 아니라 공공배달앱 먹깨비 특별할인 이벤트와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지원사업 등 소상공인 지원 강화로 상권 회복 및 지역물가 안정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특히, 청도군 지역 특색에 맞는 로컬맞춤형 외식창업 특성화 프로그램, 청도시장 레트로페스티벌 ‘먹거리존’, 사회적경제활성화‘쓰담쓰담 가치마켓’운영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한 결과, 지역경제활성화 추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종구기자
도지사 표창·시상금 100만원
고령군은 지난 22일 도청 사림실에서 열린 2023년 ‘경북도 지역경제활성화 평가’시상식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평가 결과 고령군은 소상공인 시설개선 사업, 전통시장 청년몰 조성사업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내 장려상으로 선정돼 도지사 표창패와 함께 시상금 100만원을 시상했다.
고령군 관계자는 “이번 경북도 지역경제활성화 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며,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도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과 함께 어려움을 잘 헤쳐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기영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