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주낙영, 새천년미소와 대중교통 발전 논의..
경북

주낙영, 새천년미소와 대중교통 발전 논의

일간경북신문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01/17 16:59 수정 2024.01.17 17:01
경주, 시내버스 종사자 간담회

주낙영 경주시장이 지역 시내버스 운영사인 ㈜새천년미소를 찾아 오찬 간담회를 지난 16일 가졌다.
이날 오찬 간담회는 시민의 발인 시내버스 운수 종사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새천년미소 직원식당에서 열린 간담회는 유기정 새천년미소 대표, 김동규 노조 위원장, 운전기사 등 시내버스 운수 종사자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주낙영 시장은 시내버스 노·사 간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시내버스 관련 현안을 놓고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눴다.
주 시장은 교통이 불편한 지역인 읍면지역의 급행버스 운행 등 지역 주민의 수요에 맞는 대중교통 정책 추진에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그러면서 새천년미소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760만원을 경주시 장학회에 기탁한 점을 언급하며 “기탁한 장학금은 가정 형편이 어려운 인재를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강조했다.
유기정 새천년미소 대표와 김동규 노조 위원장은 “시내버스 업계도 힘든 상황이지만, 시민을 위해 추진하는 시책에 적극 협조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학생들이 훌륭한 인재로 자라날 수 있도록 노·사 구분없이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최지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