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김천시민 생생한 목소리 들으러 왔습니다”..
경북

“김천시민 생생한 목소리 들으러 왔습니다”

문장훈 기자 mjh4@naver.com 입력 2024/01/18 17:44 수정 2024.01.18 17:45
보건부장관·송언석 의원 방문

김천시는 17일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과 송언석 국회의원이 함께 김천의 주요 의료기관과 노인복지관 등을 방문하고 지역 보건의료 현안과 노인복지 분야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김천의료원을 찾아 관내 대학교 총장, 의료 기관장, 보건복지부와 경북도, 김천시 관계자 등과 함께한 “김천 지역의료 혁신 간담회”를 통해 지역의료 현장의 어려움과 다양한 건의 사항을 청취했고, 이어서‘분만 취약지 지원 사업’ 대상 기관인 김천제일병원을 방문해, 인구감소와 지역소멸의 위기를 겪고 있는 지방 의료기관이 분만 산부인과 운영 시 애로사항과 문제점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마지막으로는 김천시 노인복지관과 노인건강문화센터를 방문해 신바람 건강체조, 서예실, 장기실, 당구장 등 시설을 이용 중인 지역 어르신을 찾아뵙는 한편, 4층 어학실에서 복지관 이용자 대표와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 지회장 등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노인복지 관련 의견을 수렴했다.
보건복지부 장관은 “지역의료 역량 강화를 위한 제도 개선과 우수한 의료 인력이 모일 수 있는 환경조성에 힘쓰겠다.”고 했다.
송언석 국회의원은 “앞으로도 산재해 있는 민생현안의 해법을 찾아내기 위해 오늘 머리를 맞댄 여러분들은 물론 시민과 함께 적극 소통하고 협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문장훈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