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상주, 메타버스 스마트 민원 안내 서비스..
경북

상주, 메타버스 스마트 민원 안내 서비스

김학전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02/06 17:03 수정 2024.02.06 17:03
보고회, 이달말까지 구축 예정

상주시는 지난 5일 오후 2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메타버스 상주시청 구축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메타버스 상주시청 구축 용역 중간보고회는 국·소장 및 주요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수행사의 사업 진행 상황과 향후 계획을 보고 받고, 질의응답하는 순으로 진행되었다.
상주시는 메타버스 상주시청 구축 용역을 통해 올해 2월 말까지 메타버스 가상현실(VR) 기반 시청 스마트 민원 안내, 경천섬을 대상으로 한 관광 체험 공간, 축제이벤트 홍보 및 명실상주몰 연계를 통한 농특산품 판매 공간 등의 서비스를 구축할 예정이다.
상주시는 이미 지난해 대표 축제인 상주세계모자페스티벌과 지난 1월 성황리에 개최된 상주곶감축제에서 메타버스 축제 이벤트를 통해 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한편, 상주시 관계자는 “메타버스는 아직 성장하고 있는 기술로 무한한 잠재력이 있는 산업인 만큼 일회성 행사나 이벤트로 끝나서는 안된다”라고 말했다. 또한, “메타버스 시청 스마트 민원 안내 서비스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방식으로 시정을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 인만큼 상주시도 서비스 품질의 개선과 확대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학전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