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관광, SNS 활용한 소통 마케팅 최고..
경제

대구관광, SNS 활용한 소통 마케팅 최고

운영자 기자 입력 2015/10/07 18:00 수정 2015.10.07 18:00
'제멋대로 대구로드', 대한민국SNS 비영리부문 대상 수상


 
  대구시는 쉽고 재미있는 멀티미디어형 관광콘텐츠와 네티즌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소통마케팅으로 제5회 '대한민국SNS대상' 비영리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등이 후원하는 제5회 대한민국SNS대상은 기업과 공공기관의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등의 SNS 활용지수를 평가해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기업과 기관을 찾아 널리 알리고 우수사례를 발굴 시상하는 대회이다.
대구관광 공식 SNS 채널인 ‘제멋대로 대구로드’는 지난해 '제4회 대한민국SNS대상' 공공기관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제7회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관광마케팅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는 쉽고 재미있는 관광콘텐츠와 일방적인 홍보가 아닌 신뢰도 있는 정보제공으로 '제5회 대한민국 SNS대상' 비영리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최고의 SNS 소통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제멋대로 대구로드’는 20~30대를 주요 타깃으로 젊은 층이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소통중심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한편, 숨은 관광자원 발굴을 위해 내국인과 외국인 유학생을 포함한 50명의 대학생 기자단을 운영해 대구의 볼거리 가득한 관광지와 이색 데이트코스 및 숨은 맛집 등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큰 공감을 얻고 있다.
 아울러, 여행코스, 숙박정보, 맛집 등 대구관광의 종합 정보 채널 역할을 하는 블로그를 중심으로 현장 중계차 역할을 하는 국문 페이스북과 외국인들의 문의에 대한 응대 역할을 하는 영문 페이스북, 가고 싶은 대구를 알리기 위한 사진 앨범의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별 역할에 따른 연계 전략과 콘텐츠 확산으로 네티즌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