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상주시장, 고향사랑기부 인증 ‘동참’..
경북

상주시장, 고향사랑기부 인증 ‘동참’

김학전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04/04 19:27 수정 2024.04.04 19:28
다음은 부산 연제구청장 지목

[일간경북신문=일간경북신문기자]강영석 상주시장이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되고 있는 ‘기부 인증 챌린지’에 동참했다.
고향사랑기부 인증 챌린지는 ‘고향사랑 기부금에 관한 법률’을 대표 발의한 한병도 국회의원이 시작한 챌린지로 국회의원과 지방자치단체장들이 기부 참여를 인증한 후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방식이다.
강 시장은 서울 강동구청장의 지명을 받아 챌린지에 동참했으며 부산 연제구의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를 응원하며 기부금을 기탁 한 후 다음 챌린지 주자로 부산 연제구청장을 지목했다.
강영석 시장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기부인증 챌린지에 동참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상주시에 보내주신 따뜻한 마음은 향후 시민복리 증진을 위한 기금사업으로 귀하게 쓰겠다”고 전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연간 500만원 이내로 본인의 주소지 외의 지자체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기부금을 모아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사용할 수 있고 기부자는 세액공제(10만원까지 전액, 10만원 초과분은 16.5%) 혜택과 기부액의 30% 이내의 답례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김학전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