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상주패션거리서 왕산 도심문화축제..
경북

상주패션거리서 왕산 도심문화축제

김학전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04/23 18:27 수정 2024.04.23 18:28
사업준공 기념… 주민 소통

[일간경북신문=일간경북신문기자]지난 4월 20일 ‘2024 제4회 왕산 도심문화축제’는 도시재생 상주패션거리 사업준공을 기념하고 지역주민 간의 소통을 위해 서문사거리 중앙로와 패션거리 일대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상주시 도시재생위원회, 왕산상인회, 왕산지구도시재생위원회가 주관하고 상주시와 상주시의회의 후원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도시재생 상주패션거리 준공식’에는 정상원 부시장, 남영숙 도의원, 이경옥 상주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기관 및 사회단체장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어진 축제에서는 먹거리 장터를 비롯해 지역 예술가 및 초청 가수의 공연 등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이 외에도 40여개의 전시 및 체험 부스가 운영됐는데 도심 지역의 상가 상인들이 부스 운영에 참여해 행사를 더욱 뜻깊게 만들었다.
정상원 상주부시장은 “우천이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도 행사를 준비하고 참여해 주신 도시재생위원회, 왕산상인회, 왕산지구도시재생위원회를 비롯한 모든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가 사고 없이 준비한 만큼 원활히 진행된 것에 뿌듯하게 생각하며 이 행사를 토대로 지역 상권 활성화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김학전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