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김천, 주민등록증 첫 발급 축하 카드 전달..
경북

김천, 주민등록증 첫 발급 축하 카드 전달

문장훈 기자 mjh4@naver.com 입력 2024/06/17 17:30 수정 2024.06.17 17:30
예비 성년 첫걸음 응원·기념

김천시는 6월 중순부터 생애 첫 주민등록증을 발급받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축하 카드를 제작해 전달한다.
생애 첫 주민등록증 발급 축하 카드는 법적 신분증명서인 ‘주민등록증’ 발급을 축하하고 예비 성년으로의 첫 발걸음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아 대상자에게 특별한 순간임을 기념하고자 제작했다.
카드 내부에는 주민등록증 분실 등 돌발상황 발생 시 대처 방법 등을 안내하고 주민등록증 발급 신청,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정부24’ QR코드를 삽입하여 시민 편의성을 높였다.
뒷면에는 청소년이 알아두면 도움이 될 만한 시민안전보험, 서울‧대구‧경북지역 대학교 진학 시 이용할 수 있는 서울학사·홍제동 행복(연합)기숙사·향토생활관 입사생 선발 등의 행정서비스를 수록했다.
이외에도 김천시의 다양한 소식, 각종 지원책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시청 홈페이지 및 문화관광 홈페이지 QR코드를 삽입했다.
현재 주민등록증 신규 발급은 만 17세가 되는 날의 다음 달 1일부터 1년 동안 전국 어디서나 신청할 수 있다.
축하 카드는 김천시 22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방문 수령을 신청한 대상자에게 전달된다.문장훈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