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추석에 병원·약국, 대구로서 찾으세요..
대구

추석에 병원·약국, 대구로서 찾으세요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09/10 16:43 수정 2024.09.10 16:44
위치 등 정보 안내서비스 오픈

시민의 일상과 밀접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국 공공앱 중 독보적으로 성장 중인 ‘시민생활종합플랫폼 대구로’가 9월 10일(화)부터 병의원·약국 정보 안내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5일(일)로 출시 ‘3주년’을 맞이한 ‘대구로’가 끊임없이 성장 중이다.
그간 음식배달, 택시, 꽃배달, 시내버스 정보 제공 등 다양한 생활 밀착 서비스를 제공해 온 ‘대구로’가 올해 7월 대리운전 서비스 출시에 이어 병·의원/약국 정보 안내 서비스를 도입하면서 앱 하나로 시민의 일상을 연결하는 종합 플랫폼으로 한층 도약한다.
병·의원/약국 정보 안내 서비스는 공공데이터포털(행정안전부)을 기반으로 하며, 기존에 여러 개의 앱과 포털 사이트를 이용해서 찾아야 했던 정보를 ‘대구로’ 앱 내에서 간편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한 것으로, 기존에 사용 중이던 ‘대구로’ 앱을 업그레이드하면 이용 가능하다.
또한, 대구로 병의원·약국 정보 안내 서비스를 통해서 인근 병·의원, 약국의 위치, 영업 중 여부, 진료날짜 및 시간, 휴일, 전화번호, 의사 수, 주차장 여부 등을 한 페이지에서 제공받을 수 있으며, 특히 휴일이나 심야시간 등 갑작스럽게 응급처치나 의약품이 필요한 상황에 야간진료·응급실·심야약국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생활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