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교육시티투어 체험학습, 경북 학생·부모 40명..
교육

대구교육시티투어 체험학습, 경북 학생·부모 40명

윤기영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4/09/22 18:45 수정 2024.09.22 18:46
11월까지 10회 진로 기회제공

대구시교육청은 21일 경북지역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구교육시티투어’ 현장체험학습을 운영했다.
‘대구교육시티투어’는 대구교육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사회와 연계된 교육적 장소에서 진로·진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올해에는 ▶문화예술, ▶생태환경, ▶세계시민, ▶역사탐방, ▶창의융합 등 5가지 주제별 경로를 정해 오는 11월까지 10회 운영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투어는 대구-경북교육청 교류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지역공동체간 협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경북의 학생과 학부모 40명이 참여해 대구학생예술창작터에서 대구의 문화예술교육을 체험하고, 대구문학관, 마당깊은집, 향촌문화관 등을 방문해 지역의 문학과 문화를 느낄 수 있는 문화예술 경로를 경험했다.
참여자들은 ▶사전 방문 장소 조사, ▶투어 당일 부여된 교육적 미션 수행, ▶체험학습 보고서 작성 등 단계적 활동을 통해 배움의 기쁨과 여행의 즐거움을 동시에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강은희 교육감은 “경북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대구교육시티투어로 대구지역의 다양한 어제와 오늘을 체험하는 뜻깊은 행사이다”며, “역사와 문화를 공유하는 지역공동체인 대구와 경북의 교육적 교류를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윤기영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