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안동한우,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경북

안동한우,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김연태 기자 xo1555@naver.com 입력 2025/02/16 16:05 수정 2025.02.16 16:05
육질등급 비율 ‘전국 상위권’

안동한우가 동아일보에서 주최하는 “2025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지역특산물 한우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브랜드가치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고 밝혀다.
안동한우의 명성은 여성 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5회 수상 및 한국 소비자 만족 지수 1위 4회 수상, TV조선경영대상 6회 수상 등 다양한 수상 경력에도 나타나듯 대한민국 명품한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안동지역은 예로부터 우시장이 발달해 전국적으로 한우를 사고파는 집산지로 유명했으며, 특히 안동한우는 한우농가의 정성과 체계적인 사육관리를 통해 한우고기 고유의 깊은 맛을 즐길 수 있어 육질등급 비율에서 전국 상위권을 기록하는 등 안동을 대표하는 지역특산물로 명성이 높다.
특히, 지난해 10월 서울시청 광장에서 개최된 “왔니껴 안동장터” 한우판매 부스에서는 안동한우를 사려는 사람들로 인산인해를 이뤘을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또한 , 안동시는 지난해에 개장한 국내 최신시설의 안동축산물공판장은 사육부터 출하, 도축, 경매에 이르기까지 안전하고 위생적인 축산물 품질관리로 우수한 안동한우를 소비자에게 공급하고 있다. 김연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