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안동 “신입생들 새로운 시작 응원합니다”..
경북

안동 “신입생들 새로운 시작 응원합니다”

김연태 기자 xo1555@naver.com 입력 2025/03/03 15:24 수정 2025.03.03 15:24
11월까지 초중고 입학준비금

안동시는 학부모의 교육경비 부담을 완화하고, 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기 위해 입학을 앞둔 초․중․고등학교 신입생에게 입학준비금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안동시에 주소를 두고(외국인등록자 포함) 관내․외 학교에 입학하거나 전입하는 초․중․고등학교 1학년 학생이며, 지원금액은 초등학생 10만 원, 중․고등학생 30만 원이다.
신청기간은 3월 4일부터 11월 30일까지며, 안동시 관내 학교 재학생은 사전에 학교로 배부된 신청서를 작성해 학교로 제출하면 되고, 관외 학교 재학생은 신청인의 주민등록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개별로 신청하면 된다. 4월 이후부터는 모바일 앱 ‘모이소’를 통한 신청도 가능하다.
입학준비금 지원의 공통 구비서류는 신청서, 주민등록 등본, 통장사본이며, 관외 학교 재학생은 재학증명서를 추가로 제출하면 된다.
입학준비금은 교복, 스마트 기기, 도서, 학용품 등 입학 준비에 필요한 물품 구입에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지역에서 이미 지원을 받은 경우 중복지원은 불가하다.
한편, 안동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교육여건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연태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