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도지원 공익활동지원사업 운영 단체 선정..
경북

도지원 공익활동지원사업 운영 단체 선정

김재원 기자 jwkim2916@naver.com 입력 2025/04/10 18:31 수정 2025.04.10 18:31
경북도장애인권익협회

(사)경북도장애인권익협회는 산하 영천시지회, 경산시지회, 고령군지회와 함께 경북도에서 지원하는 ‘25년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지원사업’의 운영단체로 동시에 선정됐다.
법인은 경북지역 장애인을 대상으로, 자신의 경험과 요구를 명확히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자립과 권리 보장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장애인 스피치 능력 향상 교육 – 말꿈틀’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장애인 당사자가 사회적 편견을 해소하고 사회·경제적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하며, 자존감을 높이고 사회적 인식 개선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영천시지회는 양말목 공예지도사 자격증 취득 및 재능나눔의 활동을 위한 ‘장애인 공예지도사 양성 및 재능나눔 캠페인 지원사업’, ▲경산시지회는 마음치유 힐링숲 여행 및 원예교실 ‘활력UP! 건강UP! 우리 같이 숲에 가요!’, ▲고령군지회는 여가문화 활동 및 심신힐링 나들이 ‘고령군 재가장애인의 여가문화 프로그램 – 손끝으로 피우는 행복’을 진행한다.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이며, 신청방법 및 세부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사)경북장애인권익협회 및 홈페이지(www.gapdr.or.kr)에서 추후 공지 될 예정이다.
본 법인은 2016년부터 올해까지 총 10회에 걸쳐 경북도가 지원하는 비영리민간단체 공익활동지원사업에 연속 선정되며, 지역 장애인의 권익 증진을 위한 공로를 인정받고 있다.김재원기자

[일간경북신문=일간경북신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