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청도, 장애인의 날 “행복·일상·희망 나누자”..
경북

청도, 장애인의 날 “행복·일상·희망 나누자”

강두완 기자 backery@naver.com 입력 2025/04/23 19:34 수정 2025.04.23 19:35
500여명 참여 화합 한마당

청도군은 23일 (사)청도군장애인연합회 주관으로 청도국민체육센터에서 김하수 청도군수, 전종율 청도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장애인단체장과 회원, 자원봉사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을 바라봄, 일상을 담아봄, 희망을 이어봄’ 이라는 슬로건으로, ‘제45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화합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식전 공연은 청도중고등학교 도움반 학생들로 구성된 ‘꿈나눔 중창단’의 합창으로 시작됐으며, 2년 반 동안 준비한 무대는 참석자들에게 큰 감동을 전하며 포용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1부 기념식은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 모범장애인 및 장애인복지증진 유공자에 대한 표창, 격려금·장학금·감사패 전달을 비롯하여 대회사, 격려사, 축사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2부 화합 한마당에서는 초대가수 공연과 장기자랑,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져 관내 장애인들이 화합과 친목을 다지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최미숙 청도군장애인연합회장은 “오늘 이 자리가 다시 한번 새로운 출발점이 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꿈꾸고 함께 웃을 수 있는 사회를 향한 큰 발걸음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김 군수는 “장애를 이유로 기회에서 소외되는 사람이 없도록 누구나 자신의 재능을 펼치고, 삶의 기쁨을 누릴 수 있는 따뜻한 공동체 청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강두완기자[일간경북신문=일간경북신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