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포항, 행복한 가족 성장지원 프로젝트..
경북

포항, 행복한 가족 성장지원 프로젝트

김재원 기자 jwkim2916@naver.com 입력 2025/05/14 19:43 수정 2025.05.14 19:43
슬기로운 부모학교 교육

포항시는 아동 발달에 따른 양육 기술 향상과 부모-자녀 관계의 성장을 지원하고, 아이들의 행복감 증진과 가정 내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한 사업 ‘2025 슬기로운 부모학교’ 장량동 지역편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소행성(소통이 있는 행복한 가족 성장지원 프로그램)’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며, 지역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으로 마련됐다.
슬기로운 부모학교의 교육은 총 3회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녀에게 욱하지 않으려면?! ▲사춘기 자녀 이해하고 소통하기 ▲꿈꾸는 자녀 지지하는 부모를 주제로 진행된다.
강의는 ‘우리아이 기초공사’의 저자이자 진로와 소명 연구소 소장인 정은진 강사가 맡아 다양한 양육 이론과 실제 4형제를 키운 경험을 바탕으로 한 사례 중심의 강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지난해 오천 지역을 시작으로 다문화가족, 해병대 가족 등을 대상으로 기본 및 심화 과정을 운영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실제로 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훈육 방법과 사춘기 자녀와의 소통법을 배우며 부모로서의 자신감을 얻었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올해는 대상을 확대해 4월 용흥동 지역 학부모 약 50명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포항 대흥초등학교 시청각실에서 교육을 실시했으며, 5월에는 장량동 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14일부터 30일까지 3주간 총 3회기에 걸쳐 환동해지역혁신원 제1캠퍼스 파랑뜰에서 교육이 진행된다. 시는 하반기에도 상반기 기초과정을 수료한 학부모를 대상으로 심화과정을 운영하고, 교육 수요가 높고 아동 인구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추가 교육을 이어갈 계획이다.김재원기자[일간경북신문=일간경북신문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