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김천포도축제 준비 돌입… 차별화된 경험 제공..
경북

김천포도축제 준비 돌입… 차별화된 경험 제공

문장훈 기자 mjh4@naver.com 입력 2025/07/30 19:25 수정 2025.07.30 19:25
먹거리·디저트 등 풍성한 체험

김천시는 오는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열리는 2025 김천포도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
올해 축제에서는 샤인머스켓을 비롯한 김천의 다양한 품종 포도를 전면에 내세워, 방문객들에게 한층 새롭고 차별화된 맛과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내 입맛에 맞는 포도 찾기, 포도를 활용한 다양한 디저트 메뉴와 감각적인 먹거리 콘텐츠로 감성적인 분위기를 한층 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행사대행업체 선정은 기존 대구·경북 지역 제한경쟁입찰에서 벗어나 전국 공개입찰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는 기획력과 행사 운영 역량, 공정성 확보 등을 위해 축제 관련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개최해, 업체의 기획력과 실행 능력 등을 다각도로 평가하여 행사대행업체를 최종 선정했다.
김천시는 내실 있는 축제를 위해 참여 업체 선정에 심혈을 기울이는 한편, 안전한 운영과 철저한 위생 관리도 최우선으로 삼고 있다. 또한 가족 단위 방문객부터 청소년, 중장년층까지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도 대폭 강화했다.
포도 수확 체험, 포도 디저트 카페, 와인 라운지 등 오감을 만족시키는 콘텐츠들이 방문객을 기다린다.
체험·판매 부스는 축제장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김천의 우수한 농산물과 로컬 브랜드, 창의적인 체험 콘텐츠를 직접 선보이고 판매할 수 있는 기회로, 지역 농가 및 소상공인은 물론, 체험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단체나 개인도 참여할 수 있다. 부스는 판매 부스와 체험 부스로 나누어 운영되며, 각 부스에는 전기, 테이블, 의자 등의 기본 시설이 제공된다.
참가자는 부스 운영을 통해 축제 방문객과의 교류는 물론, 홍보 및 작접 판매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문장훈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