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여성청소년과장 박희호)는4월10일(일)에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에서 실시된 제1회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고사장을 방문하여 시험에 응시한 청소년의 합격을 응원하고 시험장에 방문한 응시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사업을 홍보하였다.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문경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함께 운영하고 있으며 이는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세상으로 나온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당당하게 미래를 설계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상담지원,교육지원,취업지원,자립지원,건강증진,자기계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기관이다.
이번에 실시된 제1회 검정고시에는 그동안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의 지원을 받아 시험을 준비한9명의 학생이 응시했다.
시험에 응시한 황모 청소년은‘이렇듯 고사장에 와서 선생님들이 응원해 주시니 힘이 나고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희호 소장은‘어려움에 처한 우리 지역의 청소년들이 새로운 시작에 마중물이 될 수 있는『꿈드림』사업을 통해 자신의 꿈을 키우고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기를 바라며,이번 시험에 응시한 모든 청소년들이 합격의 기쁨을 맞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