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문경 행정동우회, 산불예방 캠페인..
사회

문경 행정동우회, 산불예방 캠페인

김대환 기자 입력 2016/04/13 16:12 수정 2016.04.13 16:12
 



 문경시 행정동우회(회장 김동석)는 문경시 산불예방을 위하여 지난3월 현수막을200개 제작하여 취약지역에 설치한데 이어4월12일 문경새재에서 산불조심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행정동우회원60여명은2015년 한국 관광의 별에 선정된 문경새재의 천혜 자연 환경을 보존하고 산불을 예방하기 위하여 회원 모두 산불조심 어깨띠를 착용하고1관문에서2관문까지 산불예방캠페인과 산지 정화활동을 실시하였다.
 김동석 문경시행정동우회장은 연일 계속되는 건조한 날씨로 부주의로 인한 산불예방 및 문경새재를 방문하는 등산객들에게 산불조심 경각심을 고취하고 아름다운 문경새재를 푸르게 보존하기 위하여 캠페인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하였다.
 행사장에 격려차 방문한 고윤환 문경시장은 공무원 선배님들의 지역사랑과 산불조심에 대한 남다른 애정에 감사 드리며 신도청시대가 개막하였고 곧4월30일 찻사발 축제가 개최되면 지금보다도 휠씬 많은 관광객이 문경새재를 찾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우리 모두가 산불 지킴이가 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문경시 행정동우회 김상균 사무국장은 행정동우회는4월30일부터5월8일까지 개최되는 전통찻사발축제에도 적극 동참하고, 5월에는 영신숲에서 자연보호를 할 계획으로 문경시를 방문객들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행정동우회원들이 앞장서서 관광 홍보 및 정화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