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구시, 전문예술법인·단체 지정신청 접수..
사회

대구시, 전문예술법인·단체 지정신청 접수

김성우 기자 입력 2016/04/17 15:06 수정 2016.04.17 15:06

 

대구시는 ‘2016년 전문예술법인·단체 지정’을 위해 4월 15일(금)부터 22일(금)까지 신청을 접수한다.

○ 이번 전문예술법인·단체 지정은 지역의 역량 있는 문화예술법인·단체를 ‘전문예술법인·단체’로 지정하여 경쟁력 있는 문화예술기관·단체로 육성하기 위한 것으로,

○ 신청대상은 대구시 소재의 지방자치단체가 설치·설립한 공연장 또는 예술단 운영을 주된 목적으로 하거나 미술·음악·연극·국악·사진과 관련된 전시·공연·기획 및 작품제작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단체 등이다.

○ 지정신청은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갖춰 대구시 문화예술정책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접수 가능하며, 대구시는 신청자료를 토대로 각 예술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5월중 전문예술법인·단체를 최종 지정할 계획이다. 
○ 대구시 진광식 문화예술정책과장은 “전문예술법인·단체로 지정되면 지정기부금 단체 인정 및 기부금 공개모집 허용 등의 혜택을 받게 되어 예술단체의 자생력과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역의 역량 있는 예술단체들이 전문예술법인·단체로 지정되어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서식은 대구시 홈페이지(www.daegu.go.kr)의 ‘고시공고’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