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우리농산물 먹고 튼튼해져요!!!..
사람들

우리농산물 먹고 튼튼해져요!!!

강성현 기자 입력 2016/05/03 18:13 수정 2016.05.03 18:13


  의성군에서 육성하고 있는 우리음식연구회는 4월 30일부터 6월 18일까지 초등학생과 보호자들을 상대로 우리 농산물에 우수성과 올바른 식문화 정착을 위해 차세대 한국형 전통식문화계승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차세대한국형전통식문화계승 교육은 의성군우리음식연구회원들이 강사로 참여하여 연구회원의 역량을 키우고 인스턴트와 당 위주 음식에 길들여진 어린이들에게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올바른 식문화 정착을 위해서 실시된다. 교육은 떡으로 만든 샌드위치, 제철채소를 이용한 샌드위치, 떡과 다양한 과일채소를 이용한 닭떡꼬치구이 등 요리실습 4회와 교육농장에서 직접 마늘, 채소와 과일이 자라는 과정을 직접 체험하는 현장교육 1회로 진행된다.
  우리음식연구회는 향토음식을 보전 및 전수하고 지역의 식생활 개선 및 자원화를 위한 민간지도자를 육성하고자 현재 120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단체이다. 연구회는 매년 교육을 통해 배운 것을 재능기부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 중이다. 작년에 남성요리교실을 운영하고 올해는 새참봉사를 진행하고 있다. 
  김대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교육을 통해서 어린이들이 우리농산물에 대한 우수성을 인식하고 올바른 식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하고 배움을 함께 나누는 우리음식연구회원들에 감사를 표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