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 행복한 울릉어린이! 존중받는 울릉어린이! ”..
사람들

“ 행복한 울릉어린이! 존중받는 울릉어린이! ”

방상헌 기자 입력 2016/05/08 18:42 수정 2016.05.08 18:42
제94회 어린이날 기념행사


 울릉군은 5월 5일(목) 한마음회관에서 관내에 거주하는 어린이 및 청소년 500여명을 대상으로 울릉군 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하여「제94회 어린이날 및 어린이주간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여성단체 회원을 비롯해 분야별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어린이 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하고 과일꼬치, 추러스, 팝콘 등 간단한 간식거리도 제공하였다.
 한편 모범어린이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비롯하여 총 15명의 어린이에게 상패를 수여 하였으며, 축하공연으로 ‘샌드아트 라이브 공연’과 ‘아동 성폭력 예방 인형극’으로 의미 있는 볼거리를 제공하였으며, 특히 ‘케리커쳐’, ‘초상화그리기’ 등 평소 접하기 힘든 부대행사를 운영하여 더욱더 풍성한 행사가 되었다.
 울릉군에서는 “해마다 실시하는 어린이날 행사지만, 지역여건상 육지에 비해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부족한 울릉도 어린이들에게 재미있고 알찬 어린이날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최수일 울릉군수는 “울릉군을 넘어 대한민국의 밝은 미래가 바로 우리 어린이들에게 있다.”고 말하며, “동해의 푸른 바다처럼 우리군의 어린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사소한 부분이라도 소홀히 하지 말아야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