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원나무』설치..
사람들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원나무』설치

김진규 기자 입력 2016/05/08 18:44 수정 2016.05.08 18:44

 

어린이의 꿈을 응원합니다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박보생, 공동위원장 이기양)는 지난 5일(목)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김천종합스포츠타운 보조경기장에서 어린이가 행복한 김천 『소원을 말해봐』란 주제로 행사를 하였다.
『소원을 말해봐』는 김천시가 주최하고 김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보육분과에서 주관하였으며, 김천어린이날 큰잔치에 참여한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온도계 만들기 체험, 소원나무에 소원 작성해서 매달기로 진행을 하였다.
 소원나무는 어린이들이 이루고 싶은 소망, 장래희망, 김천시에 바라는 희망등을 작성하여 소원나무에 걸도록 하였으며, 특히 김천시에 바라는 소원은 어린이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어린이의 관점에서 파악하여 향후 김천시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 시 의견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이날은 미래 우리사회를 이끌어 갈 꿈나무인 어린이들의 소원과 희망을 파악하고, 온도계도 직접 만들어 보는 체험을 하여 참여한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김만배 아동보육분과 분과장은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들이 안전한 지역사회 울타리에서 미래의 행복한 꿈을 꾸며 잘 자랄 수 있도록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지지하고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안민 행복나눔과장은 “김천의 미래이자 희망인 어린이들이 즐겁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김천시에서는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