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김천시,대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람들

김천시,대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진규 기자 입력 2016/05/08 18:45 수정 2016.05.08 18:45
“ 情 나눔 반찬배달 ”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목적으로 구성된 대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문호)는 지역사회특화사업으로 사각지대에 놓인 독거노인 및 장애 세대 가구에 대하여 밑반찬 지원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서비스는 지원을 받지 못하는 저소득층을 위주로 거동이 불편하고 음식을 해 드시기 힘들며, 기초 영양공급이 결핍된 노인· 장애인 가구로 전혀 손길을 받지 못하는 3세대를 발굴 지원하게 되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 중 식당을 운영하시는 분이 조리할 수 있도록 주방을 제공하고 각 세대의 입맛을 조사· 고려하여 직접 장을 보고 손수 요리를  만들어 매주 1회 일주일분의 양을 5월부터 올 연말까지 제공하게 될 것이다.
 대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법 제도권 내에서 보호를 받지 못하고 있는 사각지대를 발굴 다양한 지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하며 대곡동 배달지원사업은 몇 세대로 시작하지만 점차세대를 확대 운영할거라고 밝혔다. 
 최우락 대곡동장은 협의체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관내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운영으로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이나 어려운 이웃들에 체계적인 봉사와 관심”을 이어갈 것을 부탁하였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