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어린이뮤지컬‘방귀대장 뿡뿡이-튼튼방귀를 부탁해’무료 공연..
사람들

어린이뮤지컬‘방귀대장 뿡뿡이-튼튼방귀를 부탁해’무료 공연

김영삼 기자 입력 2016/05/16 14:58 수정 2016.05.16 14:58
5월 25일(수) 영덕 예주문화예술회관에서 2회 공연
 


 영덕군(군수 이희진) 예주문화예술회관에서는 오는 5월 25일 오전 10시 30분, 오후 1시 2차레에 걸쳐 EBS어린이놀이뮤지컬 ‘방귀대장 뿡뿡이-튼튼방귀를 부탁해’가 무료로 공연된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들의 밝은 미래와 어린이 뮤지컬계의 새로운 패러다임 제시를 위해 어린이들에게 재미와 교육의 두 가지 목표를 모두 충족 시켜줄 수 뮤지컬로 문화적 혜택에서 소외된 계층의 문화 소비 확산과 불평등 해소를 위해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프로그램 지원 사업으로 기획재정부와 복권위원회 후원을 받아 진행된다.
 어린이놀이뮤지컬 ‘방귀대장 뿡뿡이’는 관람객들이 짜잔형과 함께 신나는 노래와 율동으로 방귀별 인사를 배우고 방귀꽃을 살리기 위해 다양한 퍼포먼스와 체험과 참여를 통해 공연을 완성하는 프로그램으로 EBS제작진의 참여로 만든 작품이다.
 이번 공연은 대도시에 비해 문화향유 기회가 적은 영덕 아동들뿐만 아니라 인근 지자체 아동들에게 민간예술단체 우수공연 관람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문화예술의 균형 발전 및 지역 문화 수준 향상과 문화를 통한 지역 화합의 장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예주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오랫만에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뮤지컬을 공연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어린이들이 함께 뛰고 놀고, 노래하고 춤추는 공연으로 어린이들이 ‘잘 보고 왔습니다.’가 아닌 ‘잘 놀고 왔습니다.’로 기억될 수 있는 좋은 작품으로 가족단위로 많이 오셔서 즐겁게 관람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