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서중·고등학교(교장 김창현)는 2016년 5월 11일(수)~12(목) 1박 2일로 현서중·고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대학 탐방 및 수도권 일원 문화체험학습을 실시하였다.
서울대학교 탐방을 통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서울대학교의 역사를 비롯한 학교시설, 학생들의 생활, 미래 전망, 입시정보를 알아보았다.
이를 통해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를 수 있었다. 이러한 체험은 학교생활을 보다 의미 있고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어서 단양 적성비, 서대문 형무소 역사관, 전통 한복체험과 함께한 창덕궁·창경궁 관람, 국립중앙박물관 관람을 통해 우리나라의 우수한 전통문화에 대해 알아보고 올바른 역사인식을 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
뿐만 아니라 잠실야구장 프로야구 관람을 통해 스포츠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해인 학생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서 한 번 더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으며, 우리나라 전통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고, 수도 서울을 둘러보니 애국심이 커졌다.” 면서 이 행사에 대해 긍정적인 생각을 밝혔다.
앞으로도 본교는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모든 학생이 자신의 꿈과 끼를 발산하는 행복한 삶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김정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