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상주시 한방산업단지「Photo정원」..
사람들

상주시 한방산업단지「Photo정원」

운영자 기자 입력 2018/03/22 21:08 수정 2018.03.22 21:08
그간 어린이 방문객 의견을 수렴해 포토정원 꾸미다

 상주시 한방산업단지관리사업소는 단지 내 건강공원 잔디밭에 「Photo 정원」을 조성했다.
그동안 어린이 방문객과 부모들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 성주봉 휴양림은 한방 사우나 등 어른들을 위한 인프라는 잘 구축이 되어 있으나 힐링센터와 연계된 어린이 및 학부모들이 머물 수 있는 공간이 부족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Photo 정원」을 만들어 달라는 요청이 많았다.
이에 따라 한방산업단지는 방문객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건강공원 잔디밭에 친근함을 느낄 수 있는 호랑이, 곰, 다람쥐, 토끼 등 조형물을 설치해 「Photo 정원」을 만들었다.
또 「성주봉 스크린 사격장」도 오는 4월 중에 문을 열 예정으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크린사격장이 개장하면 실거리사격, 타깃사격, 클레이사격 등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어린이 및 수험생들은 스트레스 해소와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얻을 수 있어 시민들의 관심이 높다.
한편, 한방단지를 찾은 한 방문객은 “「Photo 정원」과 스크린사격장이 개장하게 되면 힐링센터 숲 해설과 함께 둘레길을 산책하고 건강공원에서 마음껏 사진도 찍고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즐길거리 가득한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앞으로도 꾸준하게 다양한 계층의 의견을 수렴해 「Photo 정원」을 점진적으로 확대하겠다”며 “상주의 미래가 될 유치원,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즐겁고 유익한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규수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