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대학생 정신건강박람회 개최..
사람들

대학생 정신건강박람회 개최

운영자 기자 입력 2018/05/17 18:55 수정 2018.05.17 18:55

 포항시 북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가 16일, 17일 양일간 2018년 대학생 정신건강박람회를 한동대학교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이라는 슬로건으로 안내관에서 여권을 발부받은 후 안내관·상담관·정보관·체험관·문화관 등 5개의 주제관에서 14개 부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신건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박람회는 정신건강에 대한 정보관을 통해 정신건강의 중요성에 대해 알리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아로마 테라피, 생명 지키기 서약서, 가상음주 체험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으며, 특히 작년에 발생된 지진으로 인한 학생들을 위해 VR을 통한 지진체험하고 안전훈련을 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포항시 박혜경 남·북구보건소장은 “청년층의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알리고, 대학생들의 자신의 정신건강 상태를 점검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대학생들의 정신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학생 정신건강박람회는 경상북도와 경상북도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지난달 실시한 ‘2018년 대학생 정신건강박람회’ 공모에 포항시 북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가 당선돼 개최하게 됐다. 김신홍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