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숲유치원협회 경북지회 포항분회는 포항의 대표적인 생태숲 공원인 중명자연생태공원에서 지난 19일 유아와 부모 등 가족 3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숲에서 놀자’ 가족 숲 캠페인을 가졌다.
가족 숲 캠페인은 숲 놀이로 아이들이 스스로 발견하고 배우는 숲, 아이들이 마음껏 즐기는 숲, 더불어 살아가는 숲, 생활하는 숲을 통하여 유아와 가족들이 숲과의 친밀도를 높이고 숲 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숲에서 놀자’를 주제로 열린 가족 숲 캠페인은 자연물 빙고 , 바닥그림 그리기, 자연물 팔찌 만들기 , 숲 넘어 숲 , 스파이더맨 밧줄놀이, 등나무 비누방울 놀이, 애벌레 가위바위보 숲 놀이, 꽃 이름 적어오기 , 다육이 화분 만들기, 솔방울 농구 등의 다양한 숲 체험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에게 즐거움을 줬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부모는 “아이와 함께 숲에서 놀이를 하다 보니 자연에 동화되고 아이와 친밀감을 더욱 느끼게 되었다”며 행사를 준비한 숲 유치원협회 선생님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숲 유치원 협회 포항분회 관계자는 “아이들이 부모와 함께 행복해 하고 가족 간의 좋은 삶의 에너지를 주는 행사가 되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숲 체험놀이 활동으로 유아들의 정서적 안정과 인성함양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숲유치원협회는 숲을 활용한 풍부한 감성과 심성을 개발하고 유아숲체험원 활동경험과 정보를 공유하고 자연의 다기능을 체계적으로 교육하며 자연의 소중함을 이해하는 단체이다. 김신홍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