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한부모가족 발굴과 찾아가는 방문..
사람들

한부모가족 발굴과 찾아가는 방문

운영자 기자 입력 2018/05/23 19:11 수정 2018.05.23 19:11

 구미시 형곡1동(동장 박경하)에서는 5. 21(월) 오후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부모가족을 방문하여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후원품(쌀 20kg 1포, 라면 1박스)을 전달했다.
위 세대는 사회적 고립가구 일제 조사 중에 통장을 통해 발굴된 가구로 현재 실직 상태로 소득이 없어 생계유지가 어려운 캄보디아 출신의 다문화 모자가족이다. 후원품 전달 외에 긴급생계비, 일자리 정보 안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했다.
형곡1동은 지난 5월 14일(월) 관내 사회적 고립가구 등 위기가구 발굴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긴급 통장회의를 개최하여 각 통의 원룸 현황 조사와 사회적고립(1인)가구 일제 조사를 실시하기로 하였다.
관내 원룸 현황 조사는 5월 18일 완료되었고, 이를 기반으로 5월 21일부터는 원룸과 다세대주택 등 취약계층 밀집 거주지의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실태조사 및 홍보물을 배포하고 있으며, 현장에서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모든 행정력을 다해 도움을 주려고 노력하고 있다.
박경하 형곡1동장은 “이번 사회적고립(1인)가구 일제 조사를 내실 있게 하여 위기 가구를 빠짐없이 발굴하고, 발굴된 가구는 마을보듬이 특화사업, 후원품 전달 등 즉시 서비스 연계를 하여 위기가구 발굴과 지원에 완벽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학전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