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는 한·인도네시아협회가 지난 22일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임시총회를 열어 제2대 회장단을 선출하고 새로운 출발을 위한 행사를 가졌다. 이번 총회에는 지난 16일 부임한 주한인도네시아대사를 비롯해 김관용 도지사, 신일희 총장, 김정길 TBC사장도 참석..
경상북도는 23일 도청 전산교육장에서 도, 시·군 자연재난복구담당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복구업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교육내용은 ▲ 자연재난 피해조사 및 복구요령, ▲ 재난관리시스템(NDMS) 피해입력 및 복구계획 수립 실습, ▲ 모바일 재난관리..
경상북도는 23일 영덕군 영덕로하스 수산식품지원센터(강구면 금호리 소재) 강당에서 경북도와 시·군 건축담당공무원, 경상북도건축사회 회원 등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건축물 내진성능 향상을 위한 민·관 합동 워크숍’을 가졌다.이번 워크숍에서는 지진발생 가..
경상북도는 23일 오후 포항시청 대잠홀에서 안병윤 기획조정실장, 이강덕 포항시장, 김춘희 경상북도 살림봉사회장, 포항시민 등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정혁신 성과인 ‘사람중심, 차별없는 세상’에 대해 누구나 편안하고 쉽게 체험·공유 하도록 음악 예술화..
경상북도는 23일 오전 경북 소방학교에서 도내 소방서장, 과장 등 100명을 대상으로 ‘뉴 패러다임, 뉴 이미지로 거듭나기’위한 소방조직문화 창출 실천 다짐대회를 가졌다.이번 다짐대회는 소방조직이 구태를 벗어 난 새로운 모습으로 ‘현장에 강한 소방관’을 내..
경상북도 소방본부는 현실여건에 맞지 않는 업무를 과감히 개선해 행정낭비 요인을 최소화하고 불필요한 업무절차는 간소화시키고, 유사 사무는 통합 또는 폐지로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 ‘일 잘하는 경북소방 구현’을 목표로 ‘소방관서 일하는 방법 개선계획’을 추진한다..
경상북도는 ‘상주~영천 고속도로’가 올해 6월말 개통예정에 따라 신설 고속도로와 연계되는 국도, 지방도, 시·군도, 시가지도로 등 인접 도로의 도로표지판 241개소에 대해 6월말까지 일제 정비할 계획이다.이는 고속도로 개통 시 도로이용자가 급격히 증가 할 ..
경상북도는 22일 종합건설사업소 북부지소에서 시·군 하천담당 과장, 감리단장, 현장소장 등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우기대비 수해방지대책 및 지방하천정비사업 조기재정 집행을 위한 긴급대책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이번 회의에서는 본격적인 여..
경상북도는 22일 오전 11시 경상북도청소년진흥원에서 학교 밖 청소년으로 이루어진 ‘경상북도 꿈드림 청소년단’위촉식을 갖고, 13명의 단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이번 위촉식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항과 꿈드림 청소년단 활동 사항을 안내하고, 2017년 ..
경상북도는 22일 도청강당에서 도, 시·군 직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청년장사꾼’김윤규 대표 초청 특강을 가졌다.김윤규 대표는 2012년 열정과 감동을 파는 ‘청년장사꾼’을 창업해 소자본의 감자튀김집으로 시작해 30억 매출의 성공신화를 일궈냈다.특히, 서..
봄과 여름 사이, 천상의 화원 소백산이 연분홍빛 고운 꽃물결을 전한다.후끈해진 바람이 밀어내고 있는 봄의 끝자락에서 즐기는 ‘2017 영주 소백산철쭉제’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경북 영주 소백산 일원에서 펼쳐진다.‘붉은 여우의 소백산 꽃놀이’라..
경상북도는 소나무재선충병 확산방지 및 예방을 위해 매개충(솔수염하늘소, 북방수염하늘소) 우화시기에 맞춰 지상방제 4,967ha와 항공방제 1,980ha를 실시한다고 밝혔다.항공방제는 소나무재선충병 집단발생지, 선단지, 확산우려지 등을 대상으로 매개충 우화 ..
경상북도는 도청신도시 2단계 건설사업과 연계해 예천군 지보면 일원 국도28호선에서 도청신도시를 연결하는 세종시 방면 진입도로 개설을 위한 실시설계 용역을 착수했다고 밝혔다.‘도청신도시 2단계 건설사업’은 2015년 12월 준공된 1단계 행정타운을 중심으로 ..
포항시 가속도시대이다. 가속도에 뒤쳐지면,현대를 살아남지를 못한다. 여기에서 평생학습이 시대의 화두로 떠올랐다. 평생학습은 배우는 데에는 넘 이르다거나 너무 늦다거나 하는 것이 전혀 없는 개념이다. 최근에는 평생교육 대신에, 평생학습이라는 용어가 자주 사용..
어둡고 험한 길 지팡이 하나로 톡톡 치면서 별을 찾아가자.사랑을 찾아가자 깜깜한 밤중에 홀로 빛을 내는 것 세상 사람들 이제 별은 없네, 하고 말하지만 엄연히 어둠 속에서 빛나는사랑있네.세상에서 무지와 편견의, 그러나 무수한 시공거쳐 소중한불씨로 간직되어 ..
이 석비는 구산선문(九山禪門)의 하나인 희양산문(曦陽山門)의 개창자인 도헌국사(道憲國師) 곧 지증대사(智證大師)의 탑비로서, 비석의 크기나 귀부와 이수의 조각수법 등이 통일신라 말기를 대표하는 전형적인 양식과 기법을 보여주고 있다. 또한 비문에는 신라의 불..
한국인의 10대 사망 원인 중 가장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것이 바로 심혈관 질환이다. 중년 남성들이 가장 주의해야 할 것 역시 심혈관 질환이다. 심혈관 질환만큼이나 암 발생률도 높지만 암과 달리 심혈관 질환은 평상시 아무 증상도 없다가 갑자기 사망에 이를 ..
영주시는 지난 17일 박이우 경북연합일보 북부본부장이 재단법인 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에 모친상 조의금 중 일부를 장학금으로 기탁했다고 22일 밝혔다.박이우 본부장은 “조의를 표한 친우들과 조문객들에게 감사드리며, 자신이 받은 사회와 주변의 도움에 보답하며 사회..
경주시 황오동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21일 한국농어촌공사 경주지사 주차장에서 ‘제21회 황오동 동민화합 한마당 및 경로잔치’를 성대하게 열었다.황오동청년회 주관으로 지역 어르신과 주민 700여명이 참석한 각운데, 최양식 경주시장, 이진락 도의원, 손경익·..
청암중학교 29회 동기회(회장 박종진)는 50여명의 고향 어르신께 이·미용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21일(일) 농암면 궁기1리 마을회관 전정에서 실시된 이·미용 봉사활동에는 농암면 청암중학교 제29회 박상후외 5명의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