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지난 19일 김상훈 국회의원(대구 서구)을 명예고령군민으로 위촉하였다.김상훈 의원은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간사로 있으면서 일반농산어촌개발 공모사업 등 주요 현안사업 추진에 크게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명예고령군민으로 위촉되었다.특히 지..
안동소방서(서장 강명구)는 지난 17일 오후 2시경 안동시 장애인부모회(회장 이태영) 사무실에서 양 기관의 역량향상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주 협약 내용은 장애인 소방안전교육, 응급상황 발생에 따른 대처 및 협업 체계 구축, 소방안전 캠페인 ..
고아읍(읍장 류시건)에서는 고아적십자봉사회(회장 김순득) 주관으로 5. 18.(목) 회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독거어르신 15분을 모시고 울산 일원으로 효도 나들이를 다녀왔다.희망풍차 독거노인 효도나들이는 나들이 가기 어려운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생활의..
포항시는 지난 18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호미곶면 전담의용소방대, 여성의용소방대의 산불 초동진화에 대한 유공으로 의용소방대장 서대석씨에게 표창패를 수여했다.지난 3일 호미곶면 대동배리에서 발생한 산불 화재 현장에서 산불감시원의 출동을 보고 의용소방대장 지휘 ..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뚜레쥬르 문경모전점(대표 이장경)은 관내 어르신들에게 빵 600개를 전달하여 훈훈한 미담이 되고 있다.평소 노인복지 및 경로효친 사상을 몸소 실천해 온 이장경 대표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에게 즐거움..
슬로베니아 첼레(Celje)학교 우르 군은 학례당에서 한국학생들과 어울려 한복을 입고 사진을 찍으면서 아주 즐거운 표정을 지었다. 지난 17일 오전 임고서원충효문화수련원에 입소한 양국 중학생들은 먼저 포은강의를 들으면서 포은 정몽주 선생과 임고서원에 대해서..
지산동(동장 배영숙)에서는 지난 17일(수) 마을보듬이(위원장 임추연) 위원 26명이 참석하여 마을보듬이 임시회의를 개최하였다. 윤창욱 도의원이 함께하여 이웃을 위하여 사랑을 나누는 마을보듬이위원들을 격려하였다.이날 회의에서는, 마을보듬이에서 구입한 이불 ..
영주시보건소에서 출발한 야간 한방 순회진료단이 풍기읍 창락2리 마을회관 큰방에 자리 잡았다. 사랑방은 한방진료, 건강검사, 틀니세척 등이 가능한 작은 한의원으로 변신했다.풍기읍 창락리 마을에서 찾아온 30여명의 노인들은 대부분 힘든 농사일로 허리·어깨 통증..
영주의 영주댐 일주도로를 달리는 2017 전국마스터즈 사이클 영주투어 대회가 20일 열린다.(사)대한자전거연맹에서 주최·주관하고, 영주시와 국민체육진흥공단, 영주경찰서, 수자원공사가 후원한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600여명의 자전거 동호인이 참가한다.이번 대..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18일, 영양고추연구소에서 영덕주조 농업회사법인과 ‘고추 첨가에 의한 탁주 제조방법’에 대한 특허기술 통상실시 계약을 체결했다.고추는 비타민 A·C, 카로티노이드, 캡사이신, 과당 등 우수한 기능성이 함유된 채소로서 암세포 성장과 전이..
경상북도는 18일부터 2일간, 안동대학교에서 대학생을 대상으로 ‘나를 찾아 떠나는 마음 여행’이라는 주제로, ‘제1회 대학생 정신건강 박람회’를 열었다.이번 박람회는 현 세대 청년층 정신건강문제 악화에 따른 사회적 관심이 요구됨에 따라 실시하게 됐으며, 특..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지난 18일, 국립 5·18민주묘지에서 열리는 ‘제37주년 5·18민주화운동 기념행사’에 참석해 영·호남의 상생과 화합의 메시지를 전달했다.이번 기념행사는 정부주요인사, 각계대표, 5·18민주유공자 및 유족 등 4천여명이 참석했으며, ..
경상북도는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명예공중위생감시원과 관계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중위생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날 워크숍에서는 앞으로 2년간 활동할 명예공중위생감시원 66명을 새로 위촉..
▲ © 운영자 경상북도는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경산시 소재 중소기업대구경북연수원에서 ‘2017년 여성폭력 관련시설 종사자 보수교육’을 실시했다.경상북도의 지원으로 경북상담소·시설협의회(회장 이주용) 주관으로 실시하는 ..
경상북도는 18일 오후 1시 포항 칠포파인비치호텔에서 도 및 시·군 정보화 담당 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보화담당 공무원 연찬회를 가졌다.이번 연찬회는 새 정부 출범과 아울러 경북도에서 연초부터 다양한 분야에 종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4차 산업..
경상북도는 18일 오후 1시 성주군 성밖숲(성주생명문화축제장)에서 여성회원 등 1천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바르게살기운동 경상북도 여성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바르게살기 경상북도여성대회는 그동안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한 여성회원들의 노고를 ..
경상북도는 수리시설이 취약해 상습적으로 농촌용수 부족을 겪고 있는 경주 양남 효동리 등 5개리 일원 150ha에 사업비 237억 원을 투입해 다목적 농촌용수개발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다목적 농촌용수개발사업’은 가뭄상습지역에 저수지, 양수장, 용수로 등..
정부와 경상북도(도지사 김관용), 구미시(시장 남유진)가 공동 참여하는「대한민국 새마을운동테마공원」조성사업은 2009년 이명박 정부시절 시작한 국책사업으로 공정 53%로 막바지 공사에 한창이다.오는 10월말 준공예정인「새마을운동테마공원」은 부지 250,94..
경상북도 농업기술원은 17일 농협 경북지역본부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신기술보급, 고품질 농축산물 생산, 수출확대 지원 등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농업기술원의 경쟁력을 갖춘 새로운 농업기술과 농협의 유통판매 노하우를 공유하고 양 기..
경상북도는 5월 황금연휴를 맞아 경주지진과 사드로 침체된 지역관광업계 활로모색을 위해 실시한 ‘경북관광 大바겐 세일(4.29.~5.14, 944개소 참여)’기간 동안 3,554천명의 관광객이 경북지역을 방문하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주요 관광지별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