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게살기운동구미시여성회(회장 강춘화)에서는 지난 16일(화) 형곡1동주민센터에서 각 읍면동 위원장 및 여성회원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매결연 독거어르신 54세대에 사랑의 밑반찬을 직접 전달하였다.매년 실시하는 밑반찬 봉사활동은 자매결연 독거어르신과 봉..
영주시 가흥2동 행복학습센터어르신과 주민자치위원 56명은 지난 12일 분천, 철암 일원으로 추억의 기차여행을 다녀왔다.가흥2동주민자치위원회의 주관으로 추진된 이번 문화탐방은 V-트레인 열차 관광과 철암 석탄박물관, 분천 산타마을, 주민이 자력으로 지었다는 ..
미시는 탄소산업 육성을 위해 강력한 독일산 엔진을 부착하게 되었다. 남유진 구미시장을 단장으로 독일을 방문 중인 ‘독일 투자유치 및 경제협력단(이하, 투자유치단)’은, 지난 15일 독일 CFK-Valley Stade와 공식적으로 CFK-Valley Kore..
오는 11월9일부터 12월3일까지 25일간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열리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의 성공개최를 위해 다양한 중앙기관과 유관기관들이 참여콘텐츠를 속속 확정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관광공사,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서울 예술의전당..
경상북도는 15일부터 19일까지 4박 5일의 일정으로 우리나라 해양 방위를 책임질 해군사관학교 생도 400여명이 호국의 현장이자, 민족정신의 본향인 경북도를 방문해 호국정신을 되새기는 시간을 갖는다고 밝혔다.이번 방문은 한국전쟁, 임진왜란의 주요 전·사적지..
경상북도는 지난 16일 오후2시 도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지자체 최초로 ‘경상북도 재난방송협의회’를 출범시키고, 재난에 관한 예보·경보·통지 등 재난방송을 원활히 수행하기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경상북도 재난방송협의회’는 김장주 행정부지사를 위원장으로 대..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귀농귀촌 정부지원 정책에 맞춰, 고령군 귀농귀촌 활성화의 홍보 시너지 효과를 위해 다양한 언론 매체를 통한 효율적인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자 도시민 농촌유치지원사업 일환으로 지난 5월 10일부터 12월말까지 대구지하철 1호선 모서리 ..
경상북도는 수산물의 고부가 가치창출을 통한 가공산업 육성과 FTA 경쟁력 강화를 위해 수산물 수출산업 구조 혁신에 주력한다고 밝혔다.수산물 수출주력 상품으로는 참치, 게살, 조미김, 성게, 오징어 순인데, 특히, 게살 34백만불, 참치 32백만불로 경북의 ..
세계경제의 불확실성과 중국의 성장 둔화, 국내적으로 내수부진과 기업투자 위축이라는 악재 속에서도 경상북도는 지난해 6조 2,072억원의 투자유치 성과를 이루어냈다.경북도의 투자유치 실적을 보면, 2014년 이후 매년 10%이상의 높은 증가를 보이고 있다. ..
포스코는 철강생산의 글로벌 대기업이다. 그럼에도 지역 기업 발전에 기여하는 ‘친구기업’이다. 지역의 중소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기 때문이다. 포스코의 동반성장을 보면, 포스코 고유의 브랜드 프로그램에서 포스코 강점을 살려 포스코만의 동반성장 프로그램..
물방울무늬 제 등에 운명처럼 짊어지고원래는 가벼운 바람이었을 것 같은앞마당의 저 돌 이무기를 닮았다저 돌은 하늘의 별에서수억 만 년 전에 이곳에 내려와밤마다 비밀스레 주문을 외우고 있다.물의 부족을 떠나 흙속에 잠겨 있다지만언젠가 태양의 사원을 향하여승천을..
천마총에서 발견된 신라 때 허리띠(과대)이다. 천마총은 경주 고분 제155호 무덤으로 불리던 것을 1973년 발굴을 통해 금관, 팔찌 등 많은 유물과 함께 천마도가 발견되어 천마총이라 부르게 되었다. 과대란 직물로 된 띠의 표면에 사각형의 금속판을 붙인 허..
아침식사가 하루 식사 중 가장 중요한 식사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직장인들이 거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예로부터 규칙적인 아침식사는 보약으로 여길 만큼 건강한 삶을 유지하는 첫걸음이기 때문이다. 운동이나 식사조절이 어려운 직장인들이 가장 많이 하는 다이어트 방법..
대구지방검찰청포항지청(지청장 김홍창)과 포항준법지원센터(소장 권우택)는 지난 12일 오후 대구지검포항지청에서 성년의 날을 앞두고 보호관찰대상자 10명에게 사랑의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이번 행사는 재단법인 한국교화복지재단(이사장 김준영)의 후원으로 다음 주..
지난 13일 가흥2동주민센터에서 관내 독거 어르신들과 영주제일고등학교 학생들이 가족의 연을 맺는 조손 결연행사가 열렸다. 이번 조손 결연행사로 영주제일고등학교 학생 51명과 주민자치위원 25명은 가흥2동 관내에 거주하는 무의탁 독거노인 15가정과 ..
신평1동 1통 주민쉼터에서 지난 14일 신평회(회장 조근수) 및 1통 부녀회와 통·반장 주관으로 어르신을 모시고 점심식사를 대접하는 등 경로잔치를 열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이 날 행사는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을 기원하고 정성껏 준비한..
경주시 양북면에서는 지난 13일 양북초중학교 운동장에서 지역 어르신 1,500여명을 모신 가운데, 경로위안 대잔치가 성대히 열렸다.올해 19회를 맞이하는 경로위안 대잔치는 어르신들께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양북면 청년회(회장 김현태)에서 주관하여 매..
지난 15일(월) 오후 2시 에덴어린이집(원장 김은영)은 어버이달을 맞아 인근에 위치한 평리1리 마을회관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재롱잔치를 열었다.악기연주를 시작으로 “어버이 은혜” 노래와 율동 등을 보여드렸으며 재롱잔치가 끝난 후에는 어린이집에서 준비..
봉화군 소천초등학교(교장 이하석)는 지난 12일(금) 소천면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소천면장, 노인회회장, 경로당 임원 등 내·외빈 100명이 참석한 가운데 참(CHARM)인성 SC4 효(孝) 재롱잔치를 개최하였다. 경북도에서 전국 최초로 ..
영주시는 지난 11일 영주시체육회가 ‘2017 영주시민건강걷기대회’ 참가비 전액(140만원 상당)을 영주시인재육성장학금으로 기탁했다고 15일 밝혔다.시민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영주시체육회는 2008년 건강걷기대회부터 이번까지 15차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