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예천박물관이 지난 2월 개관 후 10개월여 만에 누적 관람객 2만 명을 돌파했다. 예천박물관은 보물 268점, 도 지정 33점을 포함한 2만여 점 이상 유물을 소장하고 있으며 국내 공립박물관 중 최다 보물을 소장한 박물관으로 명성을 얻고..
의성군은 웃음과 감동이 녹아 있는 공연이자 스포츠 소재 뮤지컬로서는 유례없는 성공을 거둔 뮤지컬‘전설의 리틀 농구단’을 11월 4일 저녁 7시에 의성문화회관에서 개최한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ls..
모전들소리보존회가 지난 24일, 문경시 영순면 구(舊)영동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제7회 모전들소리 정기발표회를 개최했다. 매년 많은 관광객들과 출연진이 함께 어울리며 마당놀이 형식으로 흥겹게 진행되던 모전들소리 공연은 코로..
청도군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제13회 러브청도전’이 세계 최고의 박물관으로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 내 까르셀 루브르 전시장에 지역의 예술작가 및 출향작가 36명의 한국화, 서양화, 조소, 디자인..
지난 21일 순수 우리기술로 만든 누리호가 온 국민의 관심 속에 적지 않은 성과를 거두며 우리나라도 이제 우주시대의 주역으로 올라섰다. 우주에 대한 관심은 해마다 늘어 관련서들의 판매량도 껑충 뛴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교보문고에 따르면..
삼성현문화박물관에서는 29일에 “시대를 앞서간 고승, 원효”라는 주제로 제6회 삼성현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삼성현(三聖賢) 중 한 분인 원효대사는 동아시아에서 '구룡대사(九龍大師)..
성주군 성주문화예술회관에서는 지난 23일 오후 3시, 7시 30분, 2회에 걸쳐 2021년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선정작인 코믹 마샬아트 퍼포먼스 <점프>를 대공연장에서 공연했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관광부와 한국문..
고령군 우륵박물관은 가을을 맞이하여 23일부터 11월 7일까지 매주 토·일(1일 6회), 박물관을 방문하는 어린이 관람객을 대상으로 교육·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
안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이하 두빛나래)는 이달말 핼러윈데이에 맞춰 내달 1일에 신라시대 역신을 물리친 처용의 설화를 주제로 하는 ‘제1회 처용 온 데이’ 행사를 시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두빛나래는 청소년들에게 ..
상주박물관은 지난 22일 제16회 작은전시 “조총(鳥銃)의 등장”을 시작했다. 전시된 조총과 칼은 임진왜란 의병으로 활동했던 홍약창(洪約昌)의 후손 집안(상주 공검)에서 1970년대 지붕을 보수하던 중 각각 1점..
오페라부터 탱고까지 지역 청년 음악인들의 다양한 무대가 수성아트피아에 오른다. 25일 대구 수성문화재단에 따르면 다음 달 2일 오후 7시30분 수성아트피아 무학홀에서 '이탈리아와 프랑스 오페라이야기'가, 같은 달 6일 오후 5시에는 ..
영천시는 내년에 열리는 제12회 대한민국 의병의 날 기념행사 개최지로 선정됐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행정안전부는 매년 ‘대한민국 의병의 날’ 기념행사를 위해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신청 받아 ..
경북도 무형문화재(사기장-백자장) 백영규 도예가가 조선사발 (이도 다완)과 대가야 토기를 재현하고 여러 종류의 도자기 제작과 전시로 한국 도자 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2021년 문화예술 발전 유공자’ 로 선정되어 ..
고령군은 명화속 과학체험전 전시가 22일~ 11월21일 기간 동안 대가야문화누리 2층 전시실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사업은 한국문화예술연합회(코카카)가 주관하는 2021년 전시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 추가 공모 선정된‘명화속 과학체험전’으로..
영양군에서는 영양문화원 주관으로 2021 영양서예인 통합전시회를 지난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영양문화원 2층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10월 마지막 주 문화가 있는 주간에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영양 서예인들과 한국서..
안동시가 주최하고 안동공예사업협동조합에서 주관하는 2021 국제교류展(한·중·일 공예교류전)이 26일~ 31일까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갤러리35에서 개최되어 한․중․일 공예작가들이 만든 64점의 다양한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 이번 전시..
경북도가 코로나가 일상이 되고 하루하루가 다르게 변해가는 가을, 경북의 밤을 ‘잠멍’하며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야간 관광 체험 프로그램인 ‘자면서 듣는, 슬립콘서트’를 개최한다. ..
예천군은 21일 오후 2시 지역 대표 학자인 ‘남야(南野) 박손경(朴孫慶) 선생의 삶과 문학’을 주제로 제1회 예천박물관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박손경 선생은 효도와 우애 실천을 바탕으로 많은 문인을 배출했으며 &lsqu..
경주시의회 의원들이 지난 20일 경주엑스포대공원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경주엑스포대공원이 운영 중인 가을 시즌 프로그램 ‘루미나 해피 할로윈’이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으며 지역 야간 관광객 유치에..
울릉군 독도박물관은 21일 ‘경찰의 날’을 맞이하여 기존 상설 3전시실을 개편, 해방 이후 70여 년간 독도를 지켜온 독도경비대의 역사와 생활상을 보여주는 전시실로 새 단장하여 선보인다. 독도박물관은 경북도경찰청과 함께 3월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