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포항시, 학교폭력예방 뮤지컬 ‘아름다운 아이들’큰 호응..
사회

포항시, 학교폭력예방 뮤지컬 ‘아름다운 아이들’큰 호응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5/07 18:30 수정 2015.05.07 18:30



포항시는 7일 경북학생문화회관에서 관내 학생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폭력예방 뮤지컬 ‘아름다운 아이들’ 공연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공연은 학교폭력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되고 있는 가운데 학생들에게 학교폭력에 대한 심각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처음으로 시도한 뮤지컬 ‘아름다운 아이들’ 포항공연은 서울 등 수도권에서 활동하는 유명 연극인으로 출연진이 구성됐다.
특히, 이날 공연은 학교폭력예방 뮤지컬 공연이라는 본래의 목적 외에도 수준 높은 뮤지컬에 대한 문화 혜택을 동시에 제공해 학생들의 인성함양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뮤지컬을 관람한 한 학생은 “수준 높은 뮤지컬을 보는 것만으로도 행복했다”며 “학교 폭력의 심각성과 친구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됐다”고 말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학교폭력은 피해자와 가해자에게 정신적 고통을 주고, 정상적인 학교생활을 할 수 없도록 만든다.”며 “교육지원청, 경찰서 등과 적극 협력해 학생이 행복한 학교 만들기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연을 한 (사)아리인은 탤런트 이순재 씨가 총재로 있는 청소년 선도, 문화공연 등 건전 청소년 육성을 목적으로 하는 법인으로 생명존중, 학교폭력예방 등을 주제로 초?중?고 맞춤형 뮤지컬을 전문적으로 제작?공연하고 있다. 이율동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