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음식디미방-장계향‘대중화’..
사회

음식디미방-장계향‘대중화’

운영자 기자 입력 2015/05/12 19:49 수정 2015.05.12 19:49
영양군-홈플러스 문화센터, 전국 첫‘교육과정 MOU’




영양군은 12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음식디미방 푸드 스쿨과 장계향 아카데미' 대중화를 위해 홈플러스 문화센터와 교육과정 MOU를 체결했다.
이번 교육과정은 전국 최초로 지방자치단체가 일반인이 쉽게 접할 수 있는 대중화된 평생교육시설인 문화센터와 교육과정 제공에 따른 MOU를 체결한 최초의 사례로써 영양군에서는 교육콘텐츠를 제공하고, 홈플러스 문화센터에서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조건으로 체결됐다.
이번 교육콘텐츠 MOU를 체결함으로써 한국의 대표적인 전통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 '음식디미방'을 보다 일반인들에게도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음식디미방의 저자인 장계향 선생의 시대정신과 여성관, 세계관 등을 주제로 한 '장계향 아카데미'를 통해 새로운 인문학 콘텐츠를 개발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교육과정은 홈플러스 문화센터 전국 126개 지점 가운데, 대구·경북을 중심으로 한 거점 점인 대구 성서점과 구미점에서 '음식디미방과 장계향'이라는 이름아래 '음식디미방 푸드스쿨 조리실습과정'과 '장계향 아카데미 특별과정'으로 2개 과정이 진행된다.
이번 홈플러스 문화센터와의 MOU에는 향후 흠플러스 전 지점으로 확대를 기하기로 했으며, 특히 영양군 현지에서 이루어질 예정인 '음식디미방 푸드스쿨 조리 자격증과정'도 협력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로 했다.박영식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