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쾌적한 송영서비스 함께 제공..
경북

쾌적한 송영서비스 함께 제공

박기정 기자 gbnews8181@naver.com 입력 2021/03/31 18:19 수정 2021.03.31 18:19
김천앤 이어 지리적표시제

김천시는 최근 소비자들로부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샤인머스켓에 대해 올해부터 ‘김천앤’포장재에 당도표시 및 등급제, 김천시장품질인증제를 시행하는데 이어 생산자 단체인 김천포도회에서도 지리적표시제 포장재에 당도표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시관계자는 “김천포도(캠벨, 거봉)”를 2010년 3월 지리적표시품 제62호로 등록한 바 있으며, 지난 2020년 9월에는 샤인머스켓을 발빠르게 “김천포도”지리적표시품에 추가․등록하는 등 김천포도의 품질과 명성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시는 생산자 단체인 김천포도회의 자발적인 요구에 따라 ‘김천앤’포장재에 이어 지리적표시품의 판로확대를 위해 지원하고 있는 지리적표시제 포장재에 대해서도 샤인머스켓 당도 표시(16brix ± 1) 및 리콜책임제를 함께 시행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김천포도회에서는 회원농가들을 대상으로 소비자 리콜을 최소화하고 샤인머스켓 출하 당도기준을 준수토록 대대적인 품질관리 교육 및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김천시와 김천포도회는 올해부터 지리적표시제 포장재 디자인을 새롭게 변경함으로써 지역의 우수한 특성을 담은 김천샤인머스켓으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박기정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