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칠곡교육청 학부모자원봉사자 실무교육..
교육

칠곡교육청 학부모자원봉사자 실무교육

강명환 기자 gang3533@hanmail.net 입력 2021/07/25 16:41 수정 2021.07.25 16:42
 70명 책나눔…8시간 진행

 

칠곡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지난 20,21일 이틀간 칠곡호국평화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칠곡·성주·고령 학교도서관 학부모자원봉사자 약 70여명을 대상으로 책나눔 학부모자원봉사자 실무교육을 했다.


책나눔 학부모자원봉사자 실무교육은 학교도서관 활성화 및 학부모자원봉사자의 전문성 신장을 위해 칠곡·성주·고령 등 3개의 교육지원청이 연합하여 계획했다.
특히 칠곡교육지원청은 거점청, 성주·고령교육지원청은 협력청으로 칠곡교육지원청을 중심으로 운영했다.


책나눔 학부모자원봉사자 실무교육은 총 8시간으로 진행되며 그중 2시간은 두근두근그림책연구소 손희정 소장의 ‘그림책을 활용한 독서 습관 기르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였다.
이번 특강은 좋은 그림책을 고르는 방법 및 그림책을 통한 상상력 키우는 방법 등을 제시해 참석한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재 칠곡학교지원센터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39개학교 중 18개 학교를 선정하여 도서관 서가 배열 및 장서 점검 등의 지원을 통해 학교도서관이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하고 있다.

이숙현 교육장은 “학교도서관은 학생들의 기초학습 능력 신장 및 독서 습관을 기르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래서 학교도서관은 학교의 심장과 같은 곳이다. 이번 교육으로 인해 학부모자원봉사자의 역할이 강화되고, 학부모가 학교에 참여하는 행복한 독서교육공동체 실현을 통해 학교도서관의 운영이 활성화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강명환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