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칠곡교육청,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연수..
교육

칠곡교육청,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연수

강명환 기자 gang3533@hanmail.net 입력 2021/07/29 17:30 수정 2021.07.29 17:31
 초중고 교원 39명, 15시간 과정

 

칠곡교육지원청은 28, 29일까지 이틀간 교육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원 등 39명을 대상으로 15시간 과정으로 현장체험학습 안전요원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 19시기의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 전문강사의 진행으로 수학여행 및 현장체험학습 진행 절차별 준비 유의점, 학생안전사고대처법, 심폐소생술,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재난 안전교육, 화상․동상 대처법, 골절 등 응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실습위주의 연수로 실시하였다. 


철저한 방역지침 준수와 거리두기 이행 등 준비과정에 지도 점검한 이숙현 교육장은 “감염병과 무더위로 어려운 시기지만 학생들 교육활동 중에 직면할지 모르는 응급상황과 교통안전, 재난안전 등에 대처하는 역량강화는 늦출 수 없는 사안이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학생은 물론 내 주위사람이 위급한 상황에 처했을 때 골든타임을 놓치지않는 역량을 기르는건 참으로 의미있는 일이다.

심폐소생술 등 철저한 실습과 교육으로 학생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교원으로 한발 짝 더 다가서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강명환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