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31일부터 8일까지 9일 간 진행되고 있는 제 23회 온라인 은어축제가 이색적인 은어요리 레시피를 선보여 화제다.
2일 내성천 내 봉화은어축제 특별 스튜디오에서 요리계의 대모 빅마마 이혜정과 쇼호스트 나수진이 출연한 ‘수박향 은어! 요리 클라쓰!’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봉화은어tv를 통해 실시간 라이브로 송출된 이번 프로그램에는 요리연구가 이혜정이 은어카레구이, 유자소스 은어조림 등 4가지 레시피를 선보이며 평소 접해 볼 수 없는 다양하고 이색적인 은어요리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이날 특별 게스트로 (재)봉화축제관광재단 엄태항 이사장(봉화군수)와 권영준 봉화군의회 의장이 참석하여 재치 있는 입담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자랑했다.
이들은 완성된 요리를 시식하고, 색다른 맛에 감탄하는 모습을 보이며 시청자들로 하여금 은어 요리에 대한 호기심을 갖게 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은 유명 요리연구가 이혜정과 함께 다방면으로 연구한 끝에 다채로운 은어요리 레시피를 제시하여 생소한 은어의 대중화에 큰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날 이혜정 요리연구가는 “수박향이 나는 봉화은어는 비린내 없는 담백한 맛이 특징”이라며, “8월 15일까지 내성대교 아래에서 운영되는 드라이브 스루로 은어를 구매해 레시피를 따라해 보시고 봉화은어를 색다르게 만나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혜정 요리연구가가 선보인 은어요리 레시피는 유튜브 채널 봉화은어tv를 통해 다시 시청할 수 있다.원준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