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일간경북신문

경북으로 떠나면, 여행·환경·상품 다 잡는다..
경북

경북으로 떠나면, 여행·환경·상품 다 잡는다

이종팔 기자 jebo24@naver.com 입력 2021/08/08 16:21 수정 2021.08.08 16:21
나드리, 착한 여행 첼린지 이벤트

경북도와 경북문화관광공사가 전국의 인스타그램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경북여행을 홍보하는 특별한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챌린지는 ▲착한 경북여행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경북여행 ▲경북 캠프닉(캠핑+피크닉) 3가지 테마로 진행되며, 경북 여행 영상을 인스타그램 릴스(reels, 15~30초의 짧은 동영상을 제작·편집하고 공유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의 기능)로 제작 후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1차로 진행되는‘착한 경북여행 챌린지’이벤트는 여행하며 플로깅 하기(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운동), 다회용기 챙겨 여행하기, 대중교통 이용하기, 뚜벅이 여행 등 지구를 지키며 여행하는 릴스를 찍어 올리면 된다.
챌린지에 참가한 이용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고체 샴푸 및 바디워시, 고체 치약, 대나무 칫솔 등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상품들을 담은 친환경 여행 키트를 제공될 예정이다.
경북도는 이번 이벤트는 최근 다시 이슈로 떠오른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캠페인’의 일환으로 환경 이슈에 민감한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엄 세대와 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Z세대를 통칭)들을 겨냥하고 있다.
이벤트 진행과 관련해서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경북도는 산, 바다, 숲과 계곡 등 비대면 관광에 최적화된 숨은 명소들이 많은 곳”이라며, “올여름 경북 여행으로 무더위도 식히고, 착한 경북 여행 챌린지를 통해 즐거운 추억도 남기시기 바란다”고 밝혔다.이종팔기자

저작권자 © 일간경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